2025년 5월 10일 (토)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 취임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 취임

기사승인 2023-02-01 14:10:01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신임사장이 31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임기를 시작했다. 임기는 2년이다.

서 사장은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건축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예술단 총괄본부장, 한국문예회관 연합회 공연장 전문 컨설턴트,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운영위원,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뮤지컬과 오페라 감상법 강사 등을 지냈다. 

또한 서 신임사장은 한양대학교 건축공학부 부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2012년 실내음향학으로 한양대 대학원 건축공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국악 오케스트라 악기배치 및 국악 전용홀 음향설계 표준안에 관한 연구 등을 수행했다.

서 사장은 경기아트센터 향후 경영 비전으로 '국내 문화예술 최고 위상의 공연장 및 예술단 운영'을 내놓았다. 

세부내용으로는 △예술역량 강화 및 새로운 예술생태계 조성 △인력과 조직의 혁신 △생활예술 인프라 및 미래세대를 위한 기반 확충 △경기 남북부 문화예술 불균형 해소 등이다. 

서 사장은 "경기도 대표 공공 공연장으로 공연예술의 패러다임 전환과 미래를 위한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정책 어젠더를 설정하고 실천해 가겠다"며, "문화예술로 경기도민이 행복하고 생활의 원동력이 되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