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는 경찰공무원합격과 함께 육군3사관학교 편입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교로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 범죄수사학과 등 다양한 과정에서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각종 무도단증 취득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매년 3사관학교 편입생을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주상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학장은 “서강전문학교는 육군3사관학교 편입을 연계하고 있다. 군사학과는 선별고사 대비 특강과 체력훈련, 모의테스트 진행으로 군 특성화 군간부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육군3사관학교 편입특성화 교육을 실시하며 편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호비서학과를 비롯해 군부사관, 육군3사관학교 편입을 연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육군3사관학교 편입에 성공한 학생들은 경찰행정학과, 군사학과 학생들로 편입지원센터를 통해 선발고사 대비 특강과 체력훈련, 모의 테스트부터 성적이나 면접까지 지도교수의 1대1 지도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학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무도수업이나 현장학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으나, 최근 다시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육군3사관학교 편입반을 운영하며 지도교수의 개별지도 하에 무도수업을 활성화하고 각 전공과목별 학점관리와 영어능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는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일반 수업과 함께 합격대비반을 별도로 운영하고 학생별 부족한 과정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특히, 영어의 기초가 없는 학생들에게 영어집중지원센터를 통해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영어집중지원센터를 두고 편입영어와 공무원 합격영어 등 전문 영어지도를 하고 있다. 임지윤 영어집중지원센터 교수는 “지난 10년 동안 경찰영어, 편입영어 등 다양한 영어지도를 하고 있으며 체력이나 무도에 자신감이 있지만 영어로 인해 경찰시험과 육군3사관학교 시험에 도전조차 엄두를 내지 못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