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소방안전관리과,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체험

오산대 소방안전관리과,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체험

기사승인 2023-03-29 11:08:25
오산대학교 제공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가 지난 3월 14일부터 3일간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학과 인원 전체가 체험 견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형광로션을 세균으로 인식한 뒤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 세균을 제거하는 체험과 승강기 내에서 사고 발생 체험, 건물 내 화재로 인한 탈출법인 완강기 체험을 하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사고대처법을 몸으로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진대피 훈련을 위해 실제 지진 진도를 7로 놓고, 책상 밑으로 신속하게 움직이는 체험과 지진으로 인해 외부 피난소를 찾아가는 체험, 자동차전복사고를 느껴보고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학생들이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안전사고 예방법의 중요성을 깨닫고 익히며 학생들의 소방 안전 지식이 발전하는 계기도 가졌다.

오산대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은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체험이어서 재밌었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는 계기가 됐으며, 실습과 이론이 접목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영삼 소방안전관리과 학과장은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재난안전기술을 습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고, 앞으로 우리나라 소방안전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