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은 ‘제17회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3)’ 학생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공모전이다.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명노현학생은 ‘빈어스BEANUS’라는 작품으로 한국생산기술 연구원장상(2등)을 수상했다. 김민영 학생과 최혜영 학생은 각각 ‘r’wave’, ‘어화둥둥’ 작품으로 후원기관장상(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5등)을 차지했다.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은 기업전문가 실무수업의 결과물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했다.
명노현 학생은 “학교 수업에서 진행했던 디자인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공모전 수상까지 할 수 있었던 점이 뜻깊다”며 “앞으로 학교생활과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전공 지도교수님들과 함께 대외 실적을 더 많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시상식은 오는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한편, 한디원은 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일반적인 디자인 대학들과 차별화된 실무 커리큘럼의 수업 환경을 갖추고 기업에서 원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