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산청군, 귀농인 창업 활성화 기본교육 추진…소득창출 실질적 과정 운영

산청군, 귀농인 창업 활성화 기본교육 추진…소득창출 실질적 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3-04-11 14:01:56
경남 산청군은 2023년 귀농창업활성화 기본교육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 및 귀농예정자 정착 시 어려움과 궁금증을 파악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고 영농 소득과 직결된 필수적인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 5회, 주 2~3회(하루 8시간)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교육 구성은 귀농마인드, 농업창업의 목적, 경영목표 및 실천, 아이디어 발굴, 창업의 이해와 설계, 유통전략, 고객 관계형성, 온라인 마케팅 등 과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농업육성담당으로 하면 된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귀농창업활성화 기본교육은 귀농인 및 귀농예정자가 구체적인 사업계획 및 귀농창업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과정들로 구성됐다"며 "이번 교육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및 농업창업 실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