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홍천군,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국비 확보 추진

홍천군,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국비 확보 추진

기사승인 2023-04-12 16:45:06
홍천군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풍수해 피해 사전 예방을 위해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국비 확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신 군수는 행정안전부에서 열린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계획보고를 통해 홍천군 선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행안부는 오는 17~21일 현장실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기재부 협의를 통해 오는 9월 사업이 확정된다.

이 사업은 지역 생활권 침수, 붕괴, 유실 등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곳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전예방사업이다.

군은 사업 선정 시 2024~2026년 기간 홍천읍 일대에 총 490억원을 투입해 배수펌프장 증·신설, 유수지, 간이펌프장 신설, 다목적 방재시설 신설 등을 추진한다.

또 내수침수피해 예방과 토석류로 인한 피해예방, 소규모공공시설 정비 수립 및 홍수 예·경보 시스템 등 주민의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한다.

신 군수는 “풍수해 생활권 정비 사업을 통해 집중호우 시 발생했던 시가지 및 농경지의 상습적인 침수를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