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백소라 학과장이 최근 EBS TV에 출연했다고 13일 밝혔다.
물류관리사 자격 검정시험은 물류 분야 국가공인 시험으로 국토교통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연간 한번 시행되는 시험이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매년 약 1만명 정도가 접수하고 합격자는 2000여명 정도다. 물류 분야 실무자, 전공자라면 누구나 자격 취득을 위해 도전하는 난이도가 쉽지 않은 자격시험이다. EBS 물류관리사 교재는 오랫동안 시장 점유를 1위인 베스트셀러다.
EBS 물류관리사 저자이자 TV 강사로 선정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학과장은 “EBS 물류관리사 저자들의 직강으로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격증과 연계된 다채로운 정규강의도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EBS 물류관리사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신지원에듀와 협약을 맺었으며 유통물류학과 재학생들은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취득을 위한 인강과 교재를 할인된 가격에 받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과정, 고객 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방송은 오는 4월 14일, 23일 EBS plus 2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카카오톡 상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