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SG프로젝트는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 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다. 최근 일부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ESG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나, 학교들 중 ESG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이어가는 학교는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ESG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난 27일 적십자와 함께 ‘적십자와 함께하는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헌혈 행사가 학교가 가져야 할 사회적인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로 위축된 나눔의 인식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현재 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호텔식음료학과, 경찰행정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재학생들이 참여해 코로나 이후 헌혈 행사에 뜻을 모았다.
특히 경찰행정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지식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책임에 관심을 가져 향후 본인이 되고자 하는 경찰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학위과정 재학생 이외에 일반고 특화과정 고교 위탁생, 교직원들도 솔선수범하며 행사를 풍성하게 했다.
현재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기간 전 우선 선발전형을 통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선발은 내신 반영 없이 100% 인적성 면접 전형으로만 진행된다. 올해 모집 과정은 호텔식음료학과, 호텔경영학과, 경찰행정학과, 생활체육재활학과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