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조직위, 서울국제관광전 참가…전 세계로 엑스포 알려[산청소식] 

산청엑스포조직위, 서울국제관광전 참가…전 세계로 엑스포 알려[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5-08 10:15:08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조직위)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수도권 지역민, 외국인, 행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쳤다.

서울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와 사단법인 국제관광인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코트파가 주관한 이번 관광전은 전 세계 40여개국 300여개 국내외 기관, 기업 등이 참가하여 진행됐으며 각 국가의 관광, 여행, 문화를 다양한 컨텐츠로 홍보하고 권위 있는 관광기구들이 직접 참여 후원하는 국내 최대 국제종합관광박람회다. 


엑스포를 130여 일 앞둔 시점에 열린 이번 관광전에서 조직위는 산청엑스포만의 특색있는 홍보관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산청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등의 한방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인생한방 체험존과 구절초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하여 오는 9월 엑스포 행사장에 오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관광전에서 선보였다.
    
특히 외국인들이 많이 찾은 이번 관광전에서 산청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한방체험은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엑스포 홍보단은 관광전 참가국 외국인들에게 엑스포 안내와 함께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방의 효능을 알렸으며, 약초의 고장 산청만의 매력을 어필하였다. 

또한 건강을 위한 인바디체험, 엑스포 행사장 내 소원지 체험존에 게시되는 소원지 작성, 약초 캡슐뽑기, 산청엑스포의 온라인 인기 홍보채널인 유튜브 산청테레비 구독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관람객을 맞이했으며 산청의 우수한 농산물인 지리산돌배즙, 뽕소금, 산청맥주 등도 전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엑스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을 비롯하여 최근 여행 트렌드인 힐링과 치유, 건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청의 다양한 관광명소 및 음식 등을 함께 소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산청관광 정보도 안내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정부승인 국제행사인 만큼 외국인 대상 엑스포 홍보도 중요하다"며 "이번 국제 관광전을 시작으로 외국인을 산청엑스포로 유인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전략을 구상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경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올해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산청군, 종합·개인 소득세 합동신고센터 운영

경남 산청군은 이달 말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세무서와 합동으로 운영하는 합동신고센터는 산청군청 1층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에 마련됐다.


합동신고센터에서는 '모두채움 신고 안내문'를 받은 대상자 중 만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에 대해 지원한다.

2022년도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오는 31일까지 국세인 종합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모두채움신고 안내문은 소규모 사업자 등에게 납부(환급) 세액을 모두 기재해 발송한다. 

모두채움 신고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ARS 전화 등으로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하다. 또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지방세 위택스로 바로 이동해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서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원클릭 전자신고를 이용하면 방문 없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비대면 신고·납부가 어려운 계층을 위해 이번 합동신고센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편리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취약계층 장수사진 지원사업 실시…자원봉사·재능기부 통해 진행

경남 산청군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거동이 불편해 장수사진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가까운 지역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운영은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산청지부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산청군의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비를 통한 액자구입비 지원 등을 통해 실시했다.

지원은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성심원, 성모요양원, 삼장면사무소, 시천면사무소 등 총 4차례에 걸쳐 총 208명에 대해 이뤄졌다.

장수사진은 보정작업 등을 통해 고급액자 형태로 제작, 이달 중 전달할 예정이다.

한 어르신은 "장수사진을 찍고 싶은 생각은 있어도 미루고 있었다"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사진을 멋지게 찍어줘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