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9개 안건 심사[합천소식]

합천군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9개 안건 심사[합천소식]

기사승인 2023-05-08 15:24:46
경남 합천군의회는 8일 오전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으로 회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는 이종철 의원이 제출한 합천군 농촌관광 발전연구회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 계획안과 이태련 의원이 발의한 '합천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 개정안 3건, 김윤철 합천군수가 제출한 '합천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조삼술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원들은 부의 안건 하나하나가 군정 발전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인지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요구하며 "코로나 이후 처음 개최되는 황매산철쭉제가 성공적으로 개최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합천군, 민․관․경 합동 '가정의 달 보라데이 홍보 캠페인' 실시

경남 합천군은 합천경찰서, 합천가정상담센터, 합천군가족센터,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이해 8일 민․관․경 합동으로 '가정의 달 보라데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보라데이'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자'는 의미를 담아 2014년 8월8일부터 매월 8일로 지정된 가정폭력 예방의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어버이날을 맞아 군민의 이동이 잦은 합천 왕후시장 등에서 보라색 카네이션을 나눠드리며 민․관․경 합동 홍보를 실시했다. 홍보를 통해 폭력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폭력 피해 발생 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안내 및 홍보물품을 전달해 효과를 높였다.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매월 8일 유관기관 등에 보라데이 홍보용 배너를설치하고 군정홍보 영상시스템, 합천군 홈페이지 보라데이 홍보문 게재, 거리 홍보 등 많은 군민에게 폭력 예방에 대한 끝임없는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가 발생하면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위치한 합천 가정상담센터에서 무료·비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군민은 전화나 방문 상담, 카카오톡 익명 상담등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2023 수려한합천 대학동아리 축구대회 성료

경남 합천군은 '2023 수려한합천 대학동아리 축구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합천군체육회, 합천군축구협회, 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이 주관한 이번대회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군민체육공원 인조구장에서 남대부 40개 팀과 여대부 12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 일정 내내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가 계속됐지만 선수들은 동료를 응원하고 상대를 존중하면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다. 

그 결과 중앙대학교 청우회가 작년 대회 우승팀인 대구대 타이거를 승부차기 끝에 꺾고 남대부 우승을 차지했다. 여대부는 연세대 W-KICKS가 고려대 FC ELISE를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시간에 열린 3위 결정전에서는 국민대 한마음과 이화여대 ESSA가 승리하며 각각 남대부·여대부 3위를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빠듯한 일정과 궂은 날씨에도 축구 도시 합천군을 찾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단에 감사하다"며 "수려한합천 대학동아리 축구대회가 최고 권위의 대학동아리 축구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