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윤남수(사진) 교수가 최근 ‘제42회 스승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인재양성 분야)을 받았다고 학교 측이 15일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이해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발전에 공헌한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우수교원을 선정하고 포상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윤남수 교수는 창업교육콘텐츠 개발과 창업공모전 등을 주최해 학생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인정받아 ‘인재양성’ 분야에서 수상했다.
윤남수 교수는 우수인재·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서울시 지원 창업 프로그램인 세종창업아이템 공모전을 세종대학교와 공동 주최해 일반인과 재학생들에게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지원하는 콘텐츠 개발사업에 선정돼 ‘벤처 비즈니스의 이해와 창업’이란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5년간에 걸쳐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세종대학교 학생들이 창업 및 기업가정신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윤 교수는 ‘경영학은 Plan-Do-See의 실천이다’는 교육 방침을 실행에 옮기고자 실용적인 교육콘텐츠인 ‘기업가정신 창업’, ‘ESG경영과 CSR’, ‘리테일매니지먼트’, ‘경영학원론’, ‘마케팅관리’ 등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경영이론이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한미약품, 코론, 메디세이, 씨엔티코리아, 천궁의료기 등 다수의 기업 방문을 추진했으며, 중국(청도, 상하이, 북경), 일본(후쿠오카), 홍콩 등 해외시장 탐방 기회를 제공해 단순히 이론이 아닌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경영학 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해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한발 앞서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학교 수업을 들으면 메타버스 교육강사,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공간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 ESG 관련,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소정의 교과를 수강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만학도장학, 미래인재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