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현성운 교수의 ‘매출과 직결되는 외식서비스마케팅 전문가 과정 5기’가 지난 5월 17일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외식서비스마케팅전문가 과정 현성운 교수는 더 나은 서비스경영연구소 대표로 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며, ‘고객이 달라졌다’, ‘왜 유독 그 가게만 잘 될까’의 저자이자,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매장 운영 매뉴얼을 제작하고 교육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1회차 ‘뉴노멀시대, 더 섬세하고 까다로운 고객을 당기는 법’에서는 달라진 환경, 달라진 서비스, 백명의 고객을 백번 만족시키는 서비스, 2회차 ‘오래 열심히 잘하는 직원을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업종에 적합한 직원채용 노하우, 직무기술서 작성 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 3주차에서는 ‘서비스는 과학이다. 내게 딱 맞는 서비스 운영 시스템 만들기’에서는 고객 바로 알기, 고객가치를 높이는 서비스 전달 시스템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된다.
4회차 ‘충성고객을 만드는 탁월한 고객경험 디자인’에서는 불만고객과 충성고객을 한끗 차이, 충성고객을 만드는 탁월한 고객경험디자인을 학습하며, 5회차 수업에서는 ‘우수 프랜차이즈에서 배우는 시스템 경영’이라는 주제로 스스로 돌아가는 매장운영관리 시스템 구축, 매뉴얼 작성 꿀팁이 ZOOM 수업으로 진행된다.
모든 수업과정 중에는 발표 및 과제가 부여되며, 과정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자신의 매장에 적합한 서비스 매뉴얼이 제작되게끔 수업이 실시되며, 수료 시 서비스 매뉴얼 발표, 활용 사례, 소감 공유를 진행하며, 우수 수료자에 대한 시상과 기념촬영도 실시된다.
김혁 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원장은 “이번 현성운 교수의 외식서비스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신 분들은 외식업 외에도 인테리어, 카페 컨설팅, 주방위생관리업체 등 다양한 직업군이 포함된 수강생들이 함께 한다”며 “본 강의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한 외식 서비스 마케팅 노하우를 이론교육과 실전 서비스 매뉴얼 제작을 통해 배우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외식업 현장에서 본 외식서비스마케팅 전문가 과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5기 개강과 동시에 6기 모집을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