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박람회 개최

속초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23-06-12 11:40:32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설악권 지역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4일 속초 청초생활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설악권(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지역으로 확대 개최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델피노, 라마다호텔, 설해원, 쏠비치 등 지역기업을 비롯해 인제스피디움, 레고랜드코리아 리조트 등 관광분야 전문기업이 참가한다.

또 강원도속초의료원과 속초시시설관리공단, 과자의 성, 동화푸드, ㈜씨월드, 속초마리나, 쥬간도, 스타벅스, 고성 드림바이오, 자연드림 솔트로드, 강원심층수 등 설악권 25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인원도 200여 명 이상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구직자들을 위해 속초·고성·양양일자리센터, 속초고용센터, 코트라, 국방전직교육원 등 유관기관을 연계해 계층별, 대상별 일자리상담 및 취·창업정보 등 전문 정보제공을 하는 한편, 취업 특강거ㅣ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용 사진 촬영 및 인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강원일자리 박람회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기업에 우수 인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구직자들에게는 다양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고용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