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이슈까지 가볍게”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 ‘테이블’ 런칭

“꿀팁·이슈까지 가볍게”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 ‘테이블’ 런칭

기사승인 2023-06-12 15:43:38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이 런칭됐다. 카카오 

카페 가입과 등업 절차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이 문을 열었다.

카카오의 다음CIC는 12일 다음카페 내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테이블은 카페 가입이나 등업 같은 참여 절차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테이블에 접속하기만 하면 게시글과 댓글을 읽고 쓸 수 있다. 개인 관심사나 최신 이슈 및 트렌드 공유, 스포츠 경기 응원 등 다양한 주제로 누구나 손쉽게 개설할 수 있다. 개설된 테이블은 카카오가 직접 관리해 개설자의 운영 부담을 줄였다.

테이블은 공개테이블과 인증테이블 두 종류로 운영된다. 공개테이블은 누구든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공간이다. 인증테이블은 테이블 개설자가 성별, 나이 등 조건을 설정하고 개설한 공간으로, 계정 실명인증을 통해 조건을 충족한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다음CIC는 향후 지역, 학교, 직업 등 인증 조건을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테이블이 만들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카카오계정으로 1개의 공개프로필과 4개의 인증프로필을 생성해 활동할 수 있다. 공개테이블은 다음카페 앱(5.0.0 버전 이상)과 모바일·PC 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증테이블은 다음카페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지난달 15일부터 3주간 진행된 이용자 베타서비스에서는 꿀팁 공유 테이블, 최신 이슈 테이블, 콘텐츠 및 유명인 팬모임 테이블 등이 개설됐다. 짤로 말하는 테이블에서는 지금 느끼는 감정을 짤방으로 표현하는 등 이용자들의 새로운 놀이터로 인기를 얻었다.

전지선 다음CIC 스토리사업실장은 “카페 밖 테이블에 앉아 가볍게 수다를 즐기는 것처럼 다음카페 테이블이 자유롭고 가벼운 소통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테이블이 국내 대표 커뮤니티 서비스 다음카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