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뉴스부터 예능까지…지역 콘텐츠 전성시대

로컬 뉴스부터 예능까지…지역 콘텐츠 전성시대

기사승인 2023-06-20 12:46:09
HCN 방송보도본부 직원들이 핫콘뉴스 오픈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CN 

지역 곳곳을 다루는 뉴스와 여행 버라이어티 등 새로운 콘텐츠가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HCN은 지역 채널 콘텐츠의 접근성과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지역채널 통합 웹 ‘핫 콘 뉴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핫 콘 뉴스는 HCN 모든 권역의 지역채널 뉴스와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역 채널 통합웹이다. HCN의 상호를 변형해 ‘Hot Contents & News’의 의미를 담았다.

핫 콘 뉴스의 장점은 접근성과 편의성이다. 이용자에게 가장 익숙한 온라인 포털의 구성을 통해, HCN의 대표 보도 프로그램 ‘뉴스와이드’ 주요 뉴스, 시청자가 많이 본 뉴스, 지역채널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소개 영상, ‘스튜디오S’, ‘진짜약초’ 등 HCN 유튜브 채널의 대표 콘텐츠까지 모두 한눈에 보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신규 예능 '쓰리GO' 스틸컷.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역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나는 로컬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악방송과 함께 기획·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예능 ‘쓰리GO’가 같은날 오후 7시30분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나이, 성격, 직업이 다른 ‘쓰리GO 패밀리’ 4명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 보고, 듣고, 먹는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개그맨 양상국과 트로트 가수 신승태·윤서령, 인플루언서 이렘 츠라이가 ‘쓰리GO 패밀리’로 활약하며 넘치는 예능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방곡곡 숨은 명소와 관광지, 힐링 스팟 등 의미 있는 볼거리를 소개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역만이 가진 독특한 역사와 전통 문화,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발굴해 듣는 즐거움 또한 전달할 계획이다.

첫 여행지는 강원 영월이다. 동강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레저스포츠부터 영월에 유배됐던 비운의 왕 단종 등 살아 숨 쉬는 역사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월 특산물을 걸고 진행되는 퀴즈와 미션은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