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웰니스 관광' 신선숲 개발사업 추진

정선군, '웰니스 관광' 신선숲 개발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3-06-21 17:36:09
강원 정선군청.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웰니스 관광지 조성의 일환으로 체류형 생태관광을 위한 신선숲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두위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도사곡휴양림의 노후된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 기존 통나무 형태의 산막을 리모델링하여 시원하게 트인 두위봉의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웰니스 기반을 조성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사북읍 지장천로 도사곡 휴양림 내 산막에 국·도비 19억 원을 비롯한 총 2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산막 14동을 재단장(리모델링)한다. 도사곡 휴양림의 운영 중단으로 관광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2년에 걸쳐 7동씩 리모델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원하게 트인 계곡 사이로 신선이 머물러 간듯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신선숲 산막은 외부모습을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조성하고 내부는 최신식으로 조성해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김영환 정선군 관광과장은 “정선군이 첫 번째 웰니스 관광도시로 선정된 만큼 정선군의 아름다운 자연을 연계해 관광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