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주한 외교대사와 치킨캠프 外 이디야·파파이스 [유통단신]

BBQ, 주한 외교대사와 치킨캠프 外 이디야·파파이스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3-07-24 09:58:00
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연말까지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자사의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 초청해 K치킨과 한식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150명에게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파파이스가 광화문광장 인근에 신규 매장을 개점한다. 

윤홍근 BBQ 회장, K푸드 외교 나선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연말까지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 초청해 K치킨과 한식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BBQ는 지난 21일 첫 순서로 말레이시아·파나마·콩고·시에라리온·잠비아·나이지리아·우즈베키스탄·코티디부아르 등 9개국 주한 대사·참사관 부부와 자녀를 포함한 외교사절 19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했다. 향후 정기적으로 주한 외교대사를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한 외교사절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을 방문해 티미팅을 시작으로 치킨대학을 투어하고 치킨 조리과정을 배웠다.

치킨캠프에서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식 치킨인 오리지날 양념치킨을 직접 조리하고 시식했다. 또 BBQ 치킨 22종과 화덕피자·치킨버거·사이드메뉴 등 총 91종의 제품을 시연하고 시식했다.

BBQ는 치킨캠프에 참석한 각국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K치킨의 세계화를 위한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고 새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교류 외에도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확대해 BBQ 치킨을 소개하는 기회의 장을 넓힐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에 K치킨을 통해 한식을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참여 국가와의 외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BBQ가 K치킨의 세계화에 선봉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

이디야, 11년간 아르바이트생 4400명에 30억 전달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150명에게 ‘2023년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지난 2013년부터 이디야커피가 현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아르바이트생)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그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메이트 수는 총 448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3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메이트에게 보다 보탬이 되기 위해 수혜자들에게 전달하던 희망기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 매장에서 6개월 이상 근속한 메이트라면 연령이나 재학여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근속일수·점주 추천 등 심사기준에 따라 수혜자를 선정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이번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의정부솔뫼DT점 이성인 메이트는 “매장에서 약 2년간 점주님과 메이트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해온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고 보상 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메이트 희망기금이 11년간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디야커피가 고객 서비스 접점에 있는 메이트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고,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성장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파파이스

파파이스, 홍대 이어 광화문 매장 오픈

파파이스는 25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광화문광장 인근에 신규 매장 '광화문점'을 개점한다고 24일 밝혔다. 

광화문점은 81석의 좌석이 마련된 97평 규모로 마련됐다. 파파이스는 지난해 12월 강남점을 시작으로 구로디지털단지점, 화곡역점, 성남신흥점, 화정역점 등 빠르게 점포 수를 늘리고 있다. 오픈을 앞둔 광화문점을 포함해 수도권 중심으로 총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파이스는 광화문점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25일 선착순 100명에게 스파이시 시그니처 치킨 2조각과 비스킷 1개가 담긴 치킨 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치즈스틱, 레몬에이드 무료 쿠폰 등이 담긴 4종의 쿠폰 팩을 제공한다. 26일에는 1만3000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파파이스 텀블러를 무료로 증정한다.

파파이스 광화문점에서는 제주맥주의 '제주 펠롱 에일'과 논알코올 맥주 '제주누보'를 8월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맥주 협업 판매는 파파이스 강남점에서 진행하고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광화문 일대는 오피스 상권과 관광명소가 함께 있는 지역으로, 직장인부터 관광객까지 광화문점 방문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