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오펜하이머’ 놀란 감독, 韓 예능 깜짝 출연

‘오펜하이머’ 놀란 감독, 韓 예능 깜짝 출연

기사승인 2023-07-24 15:56:38
영화 ‘오펜하이머’ 현장 스틸컷. 유니버설 픽쳐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다음 달 1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오펜하이머’를 연출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한국 예능을 찾는다.

24일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와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 제작진은 놀란 감독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다음 달 3일 첫 방송을 앞둔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이야기로 토론을 벌이는 ‘알쓸신잡’의 새 시리즈다. 장항준 감독과 배우 김민하 진행 하에 이동진 평론가, 유현준 홍익대 건축과 교수,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 심채경 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이 출연한다.

첫 여행지로 미국 뉴욕을 찾은 이들은 놀란 감독과 만나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대화를 나눴다. 놀란 감독과 만남 외에도 ‘오펜하이머’에 출연하는 배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의 인터뷰도 담길 예정이다.

놀란 감독은 영화계 거장으로 손꼽힌다. 영화 ‘메멘토’를 시작으로 ‘다크나이트’ 시리즈와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 등을 선보였다. 

신작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지도 모르는 선택에 놓인 천재 과학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핵폭탄 발명가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실화를 다룬 전기 영화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