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6일 (월)
‘오펜하이머’ 놀란 감독, 韓 예능 깜짝 출연

‘오펜하이머’ 놀란 감독, 韓 예능 깜짝 출연

기사승인 2023-07-24 15:56:38
영화 ‘오펜하이머’ 현장 스틸컷. 유니버설 픽쳐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다음 달 1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오펜하이머’를 연출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한국 예능을 찾는다.

24일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와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 제작진은 놀란 감독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다음 달 3일 첫 방송을 앞둔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이야기로 토론을 벌이는 ‘알쓸신잡’의 새 시리즈다. 장항준 감독과 배우 김민하 진행 하에 이동진 평론가, 유현준 홍익대 건축과 교수,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 심채경 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이 출연한다.

첫 여행지로 미국 뉴욕을 찾은 이들은 놀란 감독과 만나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대화를 나눴다. 놀란 감독과 만남 외에도 ‘오펜하이머’에 출연하는 배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의 인터뷰도 담길 예정이다.

놀란 감독은 영화계 거장으로 손꼽힌다. 영화 ‘메멘토’를 시작으로 ‘다크나이트’ 시리즈와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 등을 선보였다. 

신작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지도 모르는 선택에 놓인 천재 과학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핵폭탄 발명가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실화를 다룬 전기 영화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EU 50% 관세 부과 7월 9일까지 유예”…경고 이틀 만에 변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 대해 오는 6월 1일부터 부과하겠다고 경고한 50% 관세를 7월 9일까지 유예하기로 했다. EU가 협상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나오자 부과 시점을 변경한 것이다. 2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 소재 자신의 골프장에서 주말을 보낸 뒤 백악관으로 복귀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내달 1일부터 EU에 5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한 지 이틀 만인 이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