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 개최[산청소식]

산청군,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 개최[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7-26 11:03:01
전국 최고 여름 휴양지 경남 산청군에서 한여름 밤을 수놓을 빛 축제가 열린다.

산청군은 오는 28-29일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불을 켜다. 산청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인 산청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청을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공감·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주제에 걸맞게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에 진행한다. 특히 산청에서 처음 열리는 야간 축제로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수놓을 경관조명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축제는 야경(夜景), 야식(夜食), 야시(夜市), 야설(夜說), 야화(夜話) 등 '5夜(야) 오감만족'의 다섯 가지 콘텐츠로 구성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각의 콘텐츠는 경관조명, 먹거리, 플리마켓, 무대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며 △산청 감성 플리마켓 및 체험 △경관조명 포토존 △먹거리장터 및 푸드트럭 존 운영을 비롯해 경연행사 △청소년 싱어&댄스 경연대회 '즐겨樂  청춘별곡' △얼음 속 행운을 찾아라 △스피드 아이스 러닝 △아이스 브레이크 얼음을 녹여라 등 레크리에이션 게임이 마련됐다.

일정별로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경관조명 점등식이 진행되며 양하영 밴드, 퓨전 국악밴드 소리치레가 출연하는 낭만 힐링 콘서트가 열려 여름밤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고 짜릿하게 날려 줄 싸이버거와 K-POP커버댄스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져 청소년 등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산청에서 처음 진행하는 야간 축제인 만큼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많이 참여해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만끽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제안사업 20건 심사

경남 산청군은 25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산청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지난 4월10일부터 5월24일까지 접수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대한 심사가 이뤄졌다.


위원회는 도민주도형 공모제안사업 10건과 군민주도형 공모제안사업 10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군은 위원회에서 결정된 사업을 2024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산청군은 올해 처음으로 군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해 내년 3억원의 예산편성을 계획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의 안정적인 정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