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정선군의회,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제291회 임시회 일정 확정,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운영 결정 등

기사승인 2023-08-09 17:52:50
강원 정선군의회 의원 정례간담회.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영기)는 지난 8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291회 임시회 일정은 오는 29일부터 9월7일까지 10일간으로 확정됐다.

또한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심의 일정을 포함한 특별위원회 구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활동을 9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실시하기로 결정됐다.

간담회에서는 배왕섭 의원이 대표발의 예정인 '정선군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개정 취지와 세부 내용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정선하늘터 노후 화장로 교체 공사 추진, 정선읍 삼익주유소 앞 회전교차로 조성공사, 그리고 정선 군관리계획(용도지역 등) 결정(변경)(안) 등 정선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과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간담회에선 2023년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될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군정 전반에 대한 부조리 및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해 군민의 직접 제보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열린감사 운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군민이 참여하는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를 비롯해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정선군의회가 군정 참여와 소통의 중요한 창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