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세종하니’ 한국어교사 교육콘텐츠 제공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세종하니’ 한국어교사 교육콘텐츠 제공

기사승인 2023-08-10 15:04:33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 ‘세종하니’를 통해 다양한 한국어 교사 교육콘텐츠를 제공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세종하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 지난 2021년 상반기에 론칭한 학과 공식 유튜브 채널로, 한국어 교사 교육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등 한국 언어·문화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구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박수연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장은 “채널 명칭인 ‘세종하니’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하다’의 합성어, 세종韓易(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쉽게 알려준다), Sejong Honey(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꿀처럼 달콤하다) 등의 의미가 담겨 있으며, 채널 명칭에 걸맞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세종하니’ 유튜브 채널에는 ‘줌을 활용한 한국어 수업의 실제’, ‘한국어교육을 위한 줌 활용법’, ‘예비 한국어 교사를 위한 한국문화 특강’ 등이 꾸준히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이주 배경 청소년 KSL 교육’, ‘한국어 교사를 위한 챗GPT의 이해와 활용’ 등의 특강 영상이 추가됐다.

윤경원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장은 “한국 언어·문화 교육 관련 수요가 늘면서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교육 콘텐츠 또한 활발히 제작되고 있는 반면, 이들을 지도할 현장 교육 전문가 즉, 한국어 교사 교육 관련 콘텐츠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앞으로 ‘세종하니’를 통해 강의 콘텐츠 외에도 실제 한국어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다문사회전문가 수료증,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자체 한국어교육원 및 여러 협약 기관 등을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현장 실습을 강화하고 전문성 있는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2023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