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BBQ·동서 [유통단신]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BBQ·동서 [유통단신]

BBQ 대학생 봉사단, 충북 수해지역 복구 봉사
동서, 프리미엄 디저트 ‘헤일로탑’ 바닐라맛 출시

기사승인 2023-08-14 10:14:32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이 최근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피해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일대에 방문해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서는 미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헤일로탑 인터내셔널’의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와 ‘려 루트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아모레 팩토리’가 각각 수상했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프리메라는 브랜드명을 ‘prmr’으로 표기한 워드마크형 로고를 무게감 있고 정제된 형태로 디자인했다.

다음 달 1일 공식 출시를 앞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은 제품 용기에 변화된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디지털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제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려 루트젠은 아시안 헤리티지 원료를 기반으로 한 여성 맞춤 탈모 케어 제품이다. 아름답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브랜드 로고 R의 곡선으로 표현했다. 제품 속성을 명확히 전달하도록 제품 라벨은 가로, 세로획을 활용했다. 기존의 한자 로고 ‘려;(呂)’를 인장 형태로 영문 로고와 함께 배치한 것은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과 오랜 시간 받아온 신뢰를 뒷받침한다고 평가받았다.

아모레팩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오산 뷰티파크에 위치한 기업 스토리 체험관으로 화장품 제조공정을 디지털 미디어, 모션 그래픽, VR 등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된 기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실제 사용했던 유휴 장비를 전시 요소로 업사이클링해 선보여 화장품 제조와 생산에 대한 기능과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경험 요소로 풀어냈다고 평가받았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한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제너시스BBQ

BBQ 대학생 봉사단, 충북 수해지역 복구 봉사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12일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피해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일대에 방문해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충청북도 청주 지역은 지난달 계속된 기록적 폭우로 도로가 침수되고 하천이 범람하는 등 큰 수해를 입었다. 지난 10일 발생한 태풍 '카눈'으로 인해 추가 피해까지 발생했다. BBQ는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과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이번 올리버스 활동을 기획했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마을에 방문해 안전 수칙 교육을 받고 장화와 목장갑 등을 착용한 뒤 현장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단원들은 수해로 발생한 산사태 토사물을 제거하고 피해 주택 주변 농경지 범람으로 발생한 부유물과 폐기물을 제거했다. 인근 농가를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내부를 점검하며 농작물 정리 등 침수 피해를 정리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분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회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BQ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아픔을 함께하고 도움을 보탤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동서

동서, 프리미엄 디저트 ‘헤일로탑’ 바닐라맛 출시

동서는 미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헤일로탑 인터내셔널’의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풍부한 바닐라향과 크리미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우유 베이스에 바닐라 고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파인트(473㎖) 한 통에 295㎉이다.

헤일로탑은 2012년 미국에서 발매된 이후 '파인트 한 통당 330㎉'로 유명해진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발명품 톱25’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9년 동서가 국내에 첫 론칭한 헤일로탑은 이번 신제품 바닐라를 포함해 초코, 딸기, 피넛버터컵, 씨솔트카라멜 등 총 5가지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동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B마트에서 14일까지 헤일로탑 제품 5종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