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반기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고성군, 하반기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기사승인 2023-08-22 11:37:29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지난 17일 군청 허가민원과에서 고성경찰서와 합동으로 비상상황에 대비한 하반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모의훈련은 나날이 증가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피해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훈련 내용은 ▲비상대응반 편성에 따른 역할 숙지 ▲긴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비상벨 작동 시 경찰 출동 상황 점검 ▲직원 및 민원인 대비 등 유사 상황 발생 시 직원과 방문 민원인의 안전 확보 등이다.

이와 함께 고성군은 현재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착용형 캠을 도입하고 CCTV 설치, 녹음 전화기 및 녹취시스템 운영, 고정형 투명 가림막 설치, 안전요원 의무 배치 등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최근 흉기 난동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여 불안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조성 및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관내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관할 지구대와 합동으로 자체 비상상황 대비 훈련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강원 고성=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