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 外 해태·한솥 [유통단신]

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 外 해태·한솥 [유통단신]

해태제과, 프리미엄 새우 스낵 출시
한솥, 크룽지 수량 한정 출시

기사승인 2023-09-05 13:26:44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 4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 해태제과가 프리미엄 새우 스낵을 출시한다.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 한솥이 ‘크룽지(크로와상 누룽지)’를 수량한정으로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추석 선물세트 40여종 판매

롯데웰푸드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 4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플라스틱 포장을 제거한 ECO 선물세트부터 고급스러운 커피, 견과류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ECO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종이와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케이스를 사용했다.

ECO 캔햄 세트는 최근 출시한 ‘로스팜97’과 ‘로스팜97 라이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로스팜97은 97%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하는 캔햄이다.

이밖에 가성비 좋은 구성도 준비했다. 의성마늘 로스팜, 로스팜 한돈한우 등 다양한 로스팜 선물세트 시리즈 및 카놀라유, 참기름, 환만식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함께 구성한 ‘ECO 혼합 세트’를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칸타타 시그니처 드립 원두커피 세트’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파스퇴르 생(生)유산균 세트, 프리미엄 견과류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가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구성에 친환경적 가치를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고마운 분께 감사한 마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함께 선물하는 착한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제과

해태제과, 프리미엄 새우 스낵 출시

해태제과는 프리미엄 새우 스낵 ‘The 빠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 빠새 새우 맛과 풍미는 더 진해지고 바삭한 식감은 더 살린 고급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본연의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지만 한층 고급스러운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새우 스낵이다.

새우 함량을 20% 이상 늘린 덕분에 새우 특유의 감칠맛이 더 진해진 것이 특징이다. 반죽단계에 속살이 가득 찬 생새우를 그대로 갈아 넣어 과자 표면에 붉은 새우 살이 보일 정도다. 한 봉지에 생새우 4마리를 통째로 넣은 셈이다.

두께도 0.2㎜가량 두껍게 만들었다. 기분 좋은 바삭함을 더 극대화하기 위해 수천 번에 걸친 테스트 끝에 찾은 최적의 두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한 제품이 독주하는 새우 스낵 시장에서 특유의 바삭함과 맛으로 탄탄한 팬층을 만든 빠새의 강점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새우 풍미와 한층 바삭한 식감을 갖춘 만큼 더 강력한 경쟁력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솥

한솥, 크룽지 수량한정 출시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 한솥이 ‘크룽지(크로와상 누룽지)’를 수량한정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신메뉴 ’크룽지’는 크로와상과 누룽지의 합성어다. 크로와상을 납작하게 눌러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구운 것이 특징이다. 크로와상 특유의 고소한 맛에 설탕의 진한 단맛과 바삭함까지 더해져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솥은 ‘크룽지’와 ‘한솥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를 한 세트로 묶어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세트 구매 시 500원 할인된 가격인 2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품 구매 시 ‘크룽지’ 가격은 1,900원,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 가격은 1500원이다.

한솥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는 MZ 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서 각광받고 있는 큰 흐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솥은 2012년 처음으로 찬차마요 커피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찬차마요 산지와 직거래를 통해 농민들에게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적정가격으로 공급해드리는 공정무역으로 한솥의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