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만족도 조사 착수

예산군의회,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만족도 조사 착수

기사승인 2023-09-05 14:20:38
예산군의회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5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귀농인 영농정착 만족도 조사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예산군의회 제공

예산군의회(의장 이상우)가 귀농·귀촌인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군의회는 5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예산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에서 추진하는 ‘예산군 귀농인 영농정착 만족도 조사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군의회 연구모임에서 군 귀농인의 정착에 필요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한 것으로 가구현황 조사, 이주과정 및 정착실태 조사, 지원사업에 대한 만족도 현황 조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연구모임 대표 심완예 의원(비례대표·국민의힘), 간사 홍원표 부의장(라선거구·국민의힘), 박중수 의원(나선거구·국민의힘), 이길원 의원(가선거구·국민의힘)과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순주), 의회사무과장(유병희) 등 부서 담당자들도 함께했다.

만족도 조사 용역은 ㈜한민리서치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심 의원은 “정책의 추진과정에서 수요자의 만족도는 가장 중요할 것이다.”면서, “이번 만족도 조사가 군 귀농·귀촌 정책의 기초자료로서 향후 관련 정책 수립과 추진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만족도 조사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마무리 예정이며, 결과물은 연구모임 결과보고서 수록과 함께 귀농·귀촌 통계와 맞춤형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활용을 위해 관련 부서에도 공유할 예정이다.

예산=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