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제도 원활하게” 심평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협력안 논의

“심사제도 원활하게” 심평원, 보험심사간호사회와 협력안 논의

의료계 소통 강화…설명회·방문상담 진행

기사승인 2023-09-19 13:28:52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보험심사간호사회가 지난 15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을 위해 보험심사간호사회와 손을 맞잡았다.

심평원은 지난 15일 심사평가원 원주 본원에서 보험심사간호사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진선 업무상임이사 취임 후 가진 첫 자리다. 

간담회에는 심평원 심사운영실 등 9개 부서와 보험심사간호사회 회장단이 참석했다. 심평원과 의료 현장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아젠다로 △요양급여비용 심사·평가 등 주요 현안 △심사정보 표준화 등 중점 추진사항 공유 △심사 기준 관련 질의응답 등 심사제도 운영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공진선 심평원 업무상임이사는 “의료 현장에서 심사를 담당하는 보험심사간호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는 심사제도 운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소통의 장을 확대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전했다.

이승혜 보험심사간호사회 회장은 “임상 현장에서 심사 기준을 최대한 준수하려고 하지만 애로사항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의료 현장에서 현실성 있는 심사제도가 운영될 수 있도록 심평원이 현장과 소통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심평원은 의료계와의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 외에도 지역별 설명회, 방문상담 컨설팅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