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LG헬로비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3-10-05 12:59:18
LG헬로비전이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지난 21일(목) LG헬로비전 사옥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왼쪽에서 4번째)와 이소영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왼쪽에서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 안전한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LG헬로비전은 5일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로부터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이다. 다양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1일(목)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사옥 스튜디오에서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 이소영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임직원과 협력사의 안전과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ESG 경영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G헬로비전은 현장 실사에서 부적합 사항 없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 및 목표 수립 △사업장 위험요소 개선 투자 △주기적인 협력사 안전보건 컨설팅 지도지원 △안전이 내재화된 조직문화 형성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LG헬로비전은 구체적인 안전 관리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유지·관리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임직원들의 ISO45001 인식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협력사 안전지킴이 제도를 운영하면서 협력사 인력의 승주작업을 금지 시키고, 2인 1조 작업 체계를 강화하는 등 더욱 세심한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ISO 45001 인증을 받은 만큼 모든 임직원 및 협력사들이 성숙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