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체육회, 2023 양양남대천 르네상스배 전국 유소년 농구대회 개최

양양군체육회, 2023 양양남대천 르네상스배 전국 유소년 농구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10-12 12:34:53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양양국민체육센터 외 3개소에서 2023 양양 남대천 르네상스배 전국 유소년 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양양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유소년 52개 클럽 등 800여명이 참가하며, 유소년 학부모를 포함해 2천여 명이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장소는 양양국민체육센터와 양양실내체육관, 양양중학교, 상평초등학교이며, 경기 방법은 5대5 정규시합 방식으로 1개 클럽별 15명까지 출전 등록이 가능하고, 초등·중등부 및 고등부 종별 2경기 이상 조별리그를 통해 결선 진출 클럽을 가려 토너먼트로 결선 순위를 결정한다.

또, 우승팀과 준우승, 공동 3위, MVP(개인상)에게는 트로피와 시상보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양양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소년 농구 선수의 발굴과 육성 기반을 마련하여, 유소년 농구의 저변확대 및 지역 스포츠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양군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양양을 방문한 유소년들과 학부모들이 다시 한번 이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지역 홍보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디"며, "앞으로도 남대천 르네상스배 대회를 유치하여 아름다운 남대천의 경관을 많은 이들에게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양양=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