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 外 하이트진로 [유통단신]

롯데칠성음료,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 外 하이트진로 [유통단신]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협업

기사승인 2023-10-23 10:24:02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일 임직원 약 20여 명이 멸종위기생물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해안 일대에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일 임직원 약 20여 명이 멸종위기생물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해안 일대에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보전을 위해 지난해 12월 아이시스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올해 7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지구에 위치한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사용했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거문도 동도 북부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해안가로 떠밀려 온 전자부품, 그물, 쓰레기 등 약 20톤을 수거했다. 

또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을 방문해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이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관리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활동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 방향 중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물결을 뜻하는 영어 웨이브(WAVE)의 알파벳을 하나씩 따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Win-win with stakeholder) △인권 존중 문화 발전(Advance of human right)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 △나눔 문화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 등 4가지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당사는 이를 기준으로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을 선포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협업

하이트진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5000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2022년 4월 펀딩 금액 5억1000만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는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