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인천시, 승봉·대이작·문갑·굴업도 등 4곳 인천 보물섬 지도 완성

인천시, 승봉·대이작·문갑·굴업도 등 4곳 인천 보물섬 지도 완성

기사승인 2023-11-01 10:20:22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는 시민참여형 캠페인 ‘인천 보물섬지도 168’을 통해 승봉도, 대이작도, 문갑도, 굴업도 등 4곳의 인천 보물섬 지도를 완성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6~27일 일반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인천 섬의 빛나는 가치를 알리고 섬 방문 활성화를 위해 ‘인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을 추진했다.

시는 인천지역 168개 섬 가운데 배로만 갈 수 있는 섬, 정규 배편으로 관광객이 상시 유입되는 섬,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섬, 로드뷰 정보가 한정된 섬 등을 고려해 캠페인 진행대상 4개의 섬을 선정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이 섬 구석구석을 촬영한 사진과 영상은 이달 중순부터 구글맵에 업로드됐다.

이처럼 제작된 인천 보물섬 지도는 차량 진입이 불가한 트레킹 코스까지 구현해 타 지도 서비스와 차별화됨에 따라 구글맵에 소개됐다.

이 캠페인은 시민 주도형으로 기획·진행된 만큼 시정에 대한 시민의 높은 이해와 공감은 앞으로 시 정책추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가 캠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원이 이번 캠페인과 유사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

참가자들은 해안가 산책코스에 크게 만족했으며 기회가 되면 인천의 다른 섬도 경험해 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시는 인천시 도시브랜드 사이트(www.incheon.go.kr/citybrand/CB021102)에 인천 보물섬 168 캠페인 메뉴를 생성해 해당 섬의 360° 스트리트뷰와 사진을 게재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