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나

김해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나

기사승인 2023-11-08 03:51:02
김해 지역응급의료센터 기능을 수행해왔던 김해중앙병원의 부도로 김해복음병원이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새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다.

김해시가 중앙병원 부도로 인한 의료공백과 시민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김해복음병원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하는 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이다.


시는 현재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에 필요한 사업계획서를 경남도에 제출한 데 이어 시설 공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시설 공사는 올 연말께 완공된다. 경남도가 김해복음병원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하면 내년 1월부터 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기능을 맡는다.

시는 또 보훈환자들을 위해 종합병원급 위탁 병원도 모집하고 있다. 위탁병원 모집에는 김해복음병원과 조은금강병원 등이 신청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불편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달 중앙병원 74만여명의 진료기록을 시 보건소로 이관해 진료기록 발급 업무를 해 오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김해중앙병원 부도로 병원 이용 시민들의 의료 불편이 불가피한 만큼 의료 공백을 최소화 하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중앙병원은 1997년 개원해 452병상 규모의 지역대표 종합병원으로 운영해오다 병원 부실 운영과 무리한 신축병원 건립으로 지난 9월 부도로 10월10운영을 중단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