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기지시박물관서 향토자료 기증식 개최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기지시박물관서 향토자료 기증식 개최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지역 문화단체와 연계

기사승인 2023-11-30 17:20:50
향토유적 자료가 기증돼 전시되고 있는 당진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내부. 당진문화도시지원센터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충남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가 문화도시 공모사업 서면통과에 이어 현장실사를 마치고 최종결정을 남겨둔 가운데 지역의 문화단체와 연계사업에 힘쓰고 있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10일 국가무형문화재 이며 세계문화유산인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에서 ‘당진의 빛과 에너지’라는 타이틀로 향토 기증 및 소장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에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원로 예술인 이근배 시인과 연계해 ‘당진의 빛과 에너지 展’을 열었다. 출향 원로 예술인인 이근배 시인은 윤동주, 신경림, 김수영 등 한국문학의 정수와 당진시 관련 자료를 포함해 총 152점을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전하는 문화도시는 당진의 전통을 살려 현재 고유의 축제 및 틀을 유지한채 새로운 지형으로 브랜드화를 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폐막식 및 기증식은 다음달 2일에 진행한다.

당진=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