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서산시의회, 시내버스 운행중단에 긴급 회의 열어

서산시의회, 시내버스 운행중단에 긴급 회의 열어

집행부의 보조금 중단과 운송회사의 운행중단 사태 논의

기사승인 2023-12-14 17:27:46
14일 서산시의회가 김맹호 시의장 주재로 열린 긴급회의에서 대중교통 운행중단에 따른 대책마련 논의에 들어갔다.서산시의회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서산시의회는 서산의 대중교통 시내버스 업체인 서령버스가 서산시의 보조금 중단에 이은 버스 운행을 중단함에 따라 긴급 회의를 개최했다.

14일 의회는 서령버스의 운행중단에 따른 긴급 운송대책과 관련해 집행부의 설명에 이어 향후 대책을 위한 논의에 들어갔다.

의회에 따르면 서령버스 측은 서산시의 운송수입금 압류로 인한 유류 확보 불가를 이유로 들어 13일부터 전기차량 7대, 수소차량 5대를 제외한 시내버스 운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시는 지난 5월 체결한 택시, 전세버스 등 총 10개 업체와 체결한 운행협약을 토대로 비상체계에 돌입했다.

김맹호 의장은 “시의회와 서산시 모두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기 전에 지혜롭게 대처하지 못한 점이 안타깝다”며 “무엇보다 시민들께서 불편을 끼쳐드린점 죄송하며 지금은 누구의 탓으로 돌리기 보다는 시민들의 불편 최소화에 매진할 때”라고 밝혔다.

서산=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