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협업 예술공간 '창작공간 두구(Artspace DUGU)' 개소...부산 스포원파크

장애·비장애 협업 예술공간 '창작공간 두구(Artspace DUGU)' 개소...부산 스포원파크

스포원파크내 유휴시설 활용...연면적 704.46제곱미터(㎡) 규모
무장애(배리어프리) 환경으로 조성

기사승인 2023-12-20 09:03:39
부산시는 21일 오후 2시 스포원파크에서 ‘창작공간 두구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작공간 두구>는 부산시설공단 스포원파크(금정구 소재) 본관 내 유휴시설을 활용해 조성한 장애․비장애 예술인 협업 기반 창작공간이자, 예술의 힘을 통해 사회적 차별을 해소하고 모든 예술인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포용예술'의 공간이다.

'창작공간 두구' 모습. 부산시

 

이번에 개소하는 창작공간은 연면적 704.46제곱미터(㎡) 규모로, 작가 창작공간 8실, 다용도실, 라운지, 장애인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존 창작공간과 달리 장애 작가, 시민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배리어프리, barrier free) 예술인 창작 환경으로 조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창작공간 두구' 실내. 부산시

 
이날 개소식과 함께 포용예술을 아우르는 ▲오픈스튜디오 ▲워크숍 ▲작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개최되며, 내년 상반기 (재)부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창작공간 두구> 입주작가 모집 공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창작공간 두구>는 장애·비장애 예술인과 시민들이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력을 키우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부산=송윤섭 기자 sys1101@kukinews.com
송윤섭 기자
sys1101@kukinews.com
송윤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