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애플워치 미국 판매 재개…애플 손 들어준 美항소법원

애플워치 미국 판매 재개…애플 손 들어준 美항소법원

기사승인 2023-12-28 07:40:02
애플워치. 로이터, 연합뉴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특허 분쟁에 휘말린 애플이 미국 내 판매를 멈췄던 애플워치를 일시적으로 다시 할 수 있게 됐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은 애플워치 시리즈9와 울트라2의 미국 판매와 수입을 중지한 국제무역위원회(ITC)의 결정을 미뤄달라는 애플의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였다.

미국무역대표(USTR)가 애플워치의 미국 내 일부 기종 수입을 금지한 ITC 결정을 인정하고 애플이 항소에 나선 지 하루 만이다. 애플은 미 정부 결정을 앞두고 미국 내 애플워치 시리즈9와 울트라2의 판매를 지난 21일부터 중단해왔다. 지난 9월 출시된 지 3개월여 만이다.

앞서 의료 기술업체 마시모는 애플워치가 혈중 산소 측정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해 왔다. 애플은 지난 2020년 애플워치 시리즈6부터 이 기능을 탑재해왔다. ITC는 지난 10월 마시모가 제기한 특허 소송에서 마시모 손을 들어줬다. 2개월간 검토 기간을 거친 USTR은 전날 ITC 결정을 뒤집지 않기로 결정했다. 애플은 마시모의 특허를 침해하는지 여부를 미 관세국경보호청이 결정하고, 소송이 진행되는 기간 수입금지 명령을 일시 중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법원은 애플이 항소하는 동안 ITC 명령을 중지하고, ICT가 애플 요청에 답변을 제출할 수 있는 시한을 내년 1월10일로 정했다. 이번 법원의 결정에 따라 애플은 일단 워치 판매를 재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애플워치가 애플 매출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워치, 에어팟 등 애플의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사업은 올해 3분기 82억8000만달러(약 11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