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포천시교육재단에 새해 장학금 기탁 이어져

포천시교육재단에 새해 장학금 기탁 이어져

기사승인 2024-01-03 14:38:30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2024년 새해 들어 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포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는 지난 2일 360여만 원을 포천시교육재단에 기탁했다.

포천환경농업대학은 농업환경 다변화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농업인재를 육성하는 등 포천농업을 이끌 농업인 지도자 양성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동윤 총동문회장은 "농업기술 전문교육 등 시에서 지원받은 혜택을 다시 환원하고자 회원들이 모은 기부금과 농축산물 축제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꿈을 위해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같은날 대한산란계협회 포천지부도 500만 원의 장학금을 포천시교육재단에 기탁했다.

대한산란계협회 포천시지부는 산란계산업 발전을 통한 계란소비 확대 및 회원농가 복지증진을 위해 관내 65개 농가로 구성된 단체로 매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박승권 지부장은 "사료값 폭등으로 인해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포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자 회원 농가들이 매해 뜻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백영현 이사장은 "인재 양성의 후원자로서 꾸준하게 지역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장학금은 기탁하신 분들의 뜻에 맞게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