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버터 없는 버터맥주’ 만든 가수 박용인 “논란 후 첨가”

‘버터 없는 버터맥주’ 만든 가수 박용인 “논란 후 첨가”

기사승인 2024-01-04 10:57:58
그룹 어반자카파 멤버 박용인. 쿠키뉴스 자료사진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뵈르(BEURRE·버터)맥주를 기획한 그룹 어반자카파 멤버 박용인이 이른 바 ‘버터 없는 버터 맥주’ 논란에 사과했다.

박용인은 3일 자신이 대표로 재직 중인 버추어컴퍼니 명의로 낸 입장문에서 “본 맥주는 법규에 따라 원재료를 정확하게 표시했다”며 “불필요한 오해와 더 이상의 논란을 피하기 위해 버터맥주라는 광고 문안을 즉각 변경했고 이후 생산된 모든 제품에 버터를 첨가했다”고 설명했다.

박용인이 이끄는 버추얼컴퍼니는 2022년 5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뵈르맥주를 판매하면서 ‘버터맥주’ ‘버터 비어’ ‘버터베이스’ 등 버터가 들어가는 문구를 활용해 해당 제품을 광고했다.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원재료에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제품명에 ‘뵈르’를 넣은 것이 허위·과장 광고라며 버추어컴퍼니와 제조사 부루구루 등을 고발했다. 부루구루는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됐다.

박용인은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찾아뵙게 돼 송구하다”며 “향후 진행될 재판 과정에 성실하게 임해 소비자들을 오인시키려는 것이 아니었다는 점을 충분하게 설명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