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간부공무원들, 충남도민 숲 조성 ESG 예금 단체가입

홍성군 간부공무원들, 충남도민 숲 조성 ESG 예금 단체가입

기사승인 2024-01-16 10:24:59
홍성군 간부공무원들이 올해 첫 월급의 일부를 충남도민숲 조성을 위한 농협 ESG예금에 단체 가입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충남도민 숲 조성을 도울 수 있는 예금이 출시된 가운데 간부공무원들이 2024년 첫 월급 일부를 ESG 예금에 가입하며 ESG 가치 실현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앞서 군은 작년 여러 기업·단체의 소중한 뜻을 모아 홍예공원 도민참여 숲 조성 헌수 기부금 전달식 개최했으며, 올해 첫 이벤트로 간부공무원들이 단체로 충남도민 숲 ESG 예금에 가입해 ‘충남도민 숲 조성’ 참여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충남도민 숲 ESG 예금은 충청남도와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체결한 ‘홍예공원 명품화 조성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출시되어 NH농협은행 충남본부에서 예금액의 0.1%를 홍예공원 명품화사업 후원 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예금상품이며, 최대 5억원이 기부된다.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홍예공원 명품화 도민참여 숲 조성사업’은 내포신도시 탄소중립 실현 및 랜드마크화를 위한 사업으로 충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 및 ESG 예금 등을 통해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