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최원철 공주시장, 신년 업무계획 보고회서 '신속 행정' 주문

최원철 공주시장, 신년 업무계획 보고회서 '신속 행정' 주문

인구감소‧지역소멸 등…맞춤형 인구정책 구상 펼쳐

기사승인 2024-01-17 15:46:13
최원철 공주시장 공주시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최원철 공주시장이 최대 현안인 인구감소‧지역소멸 대응 맞춤형 인구정책 구상 등 민선8기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한 추진 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속도감 있는 예산집행을 주문하고 나섰다.

최 시장은 16~19일까지 진행하는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에서 "각 부서장들에게 올해 계획한 사업들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 도출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보고회는 16일 3개실과 시민자치국을 시작으로 17일 문화복지국, 18일 경제도시국, 19일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 순으로 진행한다.

최 시장은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에서 각 부서장들에게 올해 계획한 사업들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 도출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이은성 기자

첫날 보고회에서는 △76개 공약사업의 실행력 강화 △공공기관 유치 △정부 및 충남도 정책과 연계한 지역특화 사업 적극 발굴 △인구감소‧지역소멸 대응 맞춤형 인구정책 구상 등을 논의했다.

이어 △기업 유치 기반 조성 △농‧임업인 소득 증대 방안 △맞춤형 복지정책 마련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등 시정목표별 주요 추진사업을 점검한다.

최 시장은 “시정운영을 위한 국도비 확보와 정부의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매사 열정을 갖고 적극 행정을 펼치”며“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자세”를 당부했다.

공주=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