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 2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이다. 2월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경영학 학사학위를 100% 온라인 원격 강좌만으로 취득할 수 있다는 점과 취득 후 본인이 원하는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이 연계되며 취업이나 이직, 승진 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등록금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고졸자,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이 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출퇴근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주부,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도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입학 후 학습자라면 수강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2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