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춘천시, 겨울 안전사고 예방…얼음낚시터 순찰 실시

춘천시, 겨울 안전사고 예방…얼음낚시터 순찰 실시

기사승인 2024-01-19 18:27:55
북한강 일대 얼음낚시터 모습. (춘천시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오는 22일부터 3월3일까지 겨울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얼음낚시터 순찰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 하천단속반은 2개조로 구성될 예정이며 의암댐과 춘천댐 상류 주요 얼음낚시터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한다.

점검 대상 얼음낚시터는 의암댐 및 춘천댐 상류지역인 삼천동, 서면, 사북면 등 9개소다.

특히 수시로 얼음두께를 측정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조치 체계 보고 등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또 위험지역 출입과 얼음낚시터 내 불피우기 등 위험 행위에 대해서는 화기를 제거하고 퇴거 조치를 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한다.

아울러 해빙기 때는 하천변 얼음을 강제로 제거하고 접근 차단시설 설치해 원천적으로 얼음낚시터 접근을 차단한다.

시 관계자는 “소방서와 경찰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인근 주민들과의 협조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 및 홍보활동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