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취약계층 방문 의료버스 운영기관 모집

부산시, 취약계층 방문 의료버스 운영기관 모집

2.1.~2.5. '의료버스 운영' 사무 수탁 의료기관 모집
주요 사무...의료버스 이용 의료서비스 지원

기사승인 2024-01-22 08:56:55

부산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첨단 의료장비를 탑재한 '의료버스'를 타고 전문 의료진이 의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전문 검진과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의료버스 운영' 사무를 수탁할 의료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탁 기관의 주요 사무는 ▲의료버스 이용 의료취약계층 방문 의료서비스 지원 ▲만성질환 관리 등 유관기관 연계 및 후속관리 ▲의료버스 홍보사업 등이며, 위탁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이다.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버스.  부산시


응모자격은 시 소재 보건의료기관 또는 보건의료 관련 비영리단체며, 공모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시 보건위생과(의료지원팀)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의료기관의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22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온라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은 희망하는 의료기관에 한해 개별상담을 실시한다.

부산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 부산시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줌(zoom) 회의를 통해 진행되며, 공고문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사업 추진 3년 차를 맞아, 올해에는 사업을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해 시민이 사는 곳 가까이에서 전문 의료서비스를 받고 일상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사업으로의 도약을 기대했다.
 
부산=송윤섭 기자 sys1101@kukinews.com
송윤섭 기자
sys1101@kukinews.com
송윤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