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오는 9월1일 개교 예정인 온라인 학교의 교명을 ‘강원온라인학교’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8일 도의원, 도 공무원, 학부모, 교원 등으로 구성된 교명선정위원회를 열어 90여건의 교명 중 ‘강원온라인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강원온라인학교는 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우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을 편성할 방침이다.
또 단위학교를 지원하고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공간적 제약의 한계를 넘어선다.
특히 교원의 온라인 수업⋅평가 역량 강화 연수, 온라인 학습 콘텐츠 개발 등 지속적인 장학 활동을 통해 온라인학교의 설립 목표 달성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원온라인학교는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구)지정초 송암분교장 교사동을 리모델링하고 모듈러 교실 등을 활용해 오는 9월1일 개교할 예정이다.
신 교육감은 “강원온라인학교의 개교를 통해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학생의 진로에 맞는 맞춤형 개별 교육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바꿨어야 했는데” 尹대통령 부부 휴대전화 교체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취임 전부터 쓰던 개인 휴대전화 사용을 중단하고 새 휴대전화를 개통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