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부산시,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 지역 주택경기 위기 대응과 활성화를 위해 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 마련에 함께 머리 맞대
◈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

기사승인 2024-01-23 09:30:15
부산시는 22일 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산 주택건설업계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세계적(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현상으로 주택시장 침체가 심화하고 있음에 따라, 지역업체와의 소통·협력을 통한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지역건설업계와의 간담회.부산시

간담회에는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박재복 회장 등 지역주택건설업계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박재복 회장 등은 시에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비 조정 근거 마련 ▲희망더함주택 활성화를 위한 시 도시계획조례 개정 ▲지구단위계획상 허용용도 변경에 따른 공공기여 근거 마련 등을 건의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지역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과감한 규제개혁을 통해 업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택건설업계와 협력체계를 갖추고, 이를 통해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 또, 중앙정부에도 제도개선을 건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