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김해시 올해 평생학습도시 경쟁력 강화한다

김해시 올해 평생학습도시 경쟁력 강화한다

기사승인 2024-01-23 10:23:30
김해시가 올해 평생학습도시 정착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련 시행한다.

20년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시가 시민들에게 더 나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장기적 사업으로 '대학연계 특화 평생교육사업 운영'과 '평생학습 SNS 서포터즈 운영'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을 추진한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중장기 발전계획으로는 '평생교육기관 간의 협력 방안'과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미래 비전 제시' '글로컬 사업 중 평생학습 분야와의 협력 방안' '국가정책을 반영한 신규정책 제시' '외국인과 이주민 자녀 맞춤형 교육 방안' 등을 추진한다.

더불어 지역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도 한 단계 끌어올린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자 3월부터 직무 재교육과 구직자 전문교육을 시행한다.

평생학습 SNS 서포터즈도 운영한다. SNS를 활용해 시 평생학습사업의 시민 이해도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2005년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시는 평생학습도시로서 문화·여성·청소년시설 등 84개 평생교육시설을 두고 있다.

지난해에는 469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9629명이 참여해 평생학습도시로서 위상을 떨쳤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