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규모는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의 승진 및 전직, 전보 204명과 유‧초등교사 전보 1185명, 중등교사 전보 1081명 등 총 2367명이다.
주요 인사내용을 보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 윤기원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에 김옥세 대전호수초 교장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에 김희정 한밭여중 교장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지원부장에 안효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 △대전교육연수원 학생교육부장에 유영길 대전삼천중 교장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부장에 명재덕 대전구봉고 교장 △대전교육정보원 수학교육부장에 이근주 대덕고 교장이 각각 임명됐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미래 교실수업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초등 늘봄학교, 유보 통합, AI 디지털 교육 등 각종 교육 현안에 대비하여 적극적인 소통으로 현장 중심의 지원행정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9우러 1일자로 개교하는 대전둔곡초중통합학교, (가칭)대전온라인학교에 전보 예정 교원을 사전 발령함으로써 신설 학교 개교 준비에도 차질이 없도록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설동호 교육감은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인사를 실현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