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독립예술영화 활성화한다

김해문화재단 독립예술영화 활성화한다

기사승인 2024-02-15 19:04:33
(재)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가 독립예술영화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순회 배급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23일까지다.

아카데미는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한다. 한국독립영화협회의 '인디그라운드'와  (재)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가 함께 기획했다.

아카데미는 기존 서울 중심으로 펼쳐오던 교육을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교육은 총 4강으로 구성했다. 교육내용은 '독립예술영화 배급시장의 이해'와 '독립예술영화 기획전 사례' '독립영화제의 기획과 운영' '독립예술영화 배급 홍보사례와 모더레이터' 등이다.

강사는 국내 독립예술영화계의 전문가들인 인디스토리의 김화범 이사와 가장보통의영화 VOM의 강병주 대표, 강릉독립예술극장 송은지 프로그래머, 무브먼트의 진명현 대표 등이 나선다.

교육은 2월24일부터 3월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김해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다. 

독립예술영화 산업 입직을 꿈꾸는 예비 기획자나 창작자, 일반 시민 누구나 수강 가능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신청은 이달 23일까지 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은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독립예술영화계 전문가들에게 산업현장 사례와 기획 운영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