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횡성군, SNS 서포터즈 3기 출범

횡성군, SNS 서포터즈 3기 출범

기사승인 2024-02-16 13:49:01 업데이트 2024-02-16 13:53:10
강원 횡성군청.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강원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소통 군정을 함께 펼쳐 나갈 민간 홍보 파트너 위촉을 위해 지난 15일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13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와 우수사례 발표, SNS 서포터즈 활동에 따른 전문교육, 정보교환 등이 진행됐다. 

새롭게 출범한 제3기 횡성군 SNS 서포터즈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향후 1년 동안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생생한 현장의 소식과 정보 등을 영상과 이미지, 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횡성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시책은 물론, 각종 축제와 행사, 지역 소식, 지역의 역사문화 정보 및 관광지, 명소 등을 외부에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들은 횡성군의 공식 SNS 콘텐츠 자료를 제공받게 되고, SNS 서포터즈 운영 회의에 참석하는 횡성군 공식 홍보단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횡성의 문화관광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현재 SNS는 소통의 채널로서 가장 중요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홍보 활동에서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SNS를 능숙하게 다루는 서포터즈가 횡성의 생생한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문자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올림픽 금메달 꿈꾸는 김길리 “세계에 인정받고 싶어요”

“쇼트트랙을 통해 많이 성장했어요. 올림픽 금메달을 따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쇼트트랙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차세대 쇼트트랙 에이스로 떠오른 김길리(21)는 지난 4월29일 쿠키뉴스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그의 마음속엔 오직 올림픽 금메달이라는 목표가 뚜렷하다.김길리는 최근 열린 ‘2025~2026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총점 128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2관왕, 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