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한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한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기사승인 2024-02-27 14:30:30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한라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김미영)은 지난 22일 한라아트홀에서 ‘2023년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성과포럼에는 한라대학교 김응권 총장을 비롯한 학내 교직원,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타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본교의 자율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이날 성과포럼에서는 2023학년도의 성과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를 선정해 총 5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제1발표는 대학IR센터 이인서 센터장이 '대학 자율성과 관리체계 고도화'를 주제로 H-IR시스템 구축 배경, 성과관리 체계화 및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제2발표는 교수학습지원센터 이금란 교수가 '학생지원 및 교수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주제로 외국인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인 '러닝메이트(Learning M.A.T.E)'와 원어민 교원 지원 프로그램인 '네스트 포 네스트(nest for N.E.S.T)' 운영 성과를 발표했다.

제3발표는 현장실습지원센터 김철환 센터장이 '2023년 현장실습지원센터 성과발표'라는 주제로 지난해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른 성과 및 향후 실습 이수 목표 등 현장실습지원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내용을 발표했다.

제4발표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송동우 실장이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성과보고'를 주제로 사업단 학생서포터즈 운영에 따른 성과 및 만족도와 수요조사를 통해 나타난 사업 인지도 강화 및 홍보 다양화 방안에 대해서 발표했다.

제5발표는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우수사례'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소재화학공학과 김영규 학생이 참여 경험 및 논문 발표 등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 이후에는 지난해 성과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지역혁신중심 대학 지원체계(RISE)'가 구축됨에 따라 대학 특성화 분야의 지역 연계와 혁신 강화에 대해 강조하기도 했다. 아울러 학생 중심 사업 홍보 및 다양한 의견 교환의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함께 제시됐다.

김미영 단장은 "이번 성과포럼은 한라대학교 교육혁신 전반에 대한 노력과 그 결실을 재조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한라대학교를 위한 자리가 됐다"면서 "향후 학령인구 감소 및 교육환경 변화에 전사적 대응을 바탕으로 지역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