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과 함께하는 특별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연포초등학교

교육감과 함께하는 특별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연포초등학교

하윤수 교육감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마음껏 배우며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기사승인 2024-03-14 15:32:16
하윤수 교육감과 함께하는 특별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은 14일 오후 2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1학년의 학교생활 돕기와 늘봄학교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연포초등학교를 찾았다.

 3월 전면 시행한 늘봄학교의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하 교육감이 재능기부에 나선 것이며,‘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하 교육감의 이번 재능기부는 교육지원청별 1교 총 5교를 방문할 예정이며 오늘은 금정초, 모덕초, 광안초에 이어 네 번째로 연포초등학교를 방문하였다. 

하윤수 교육감과 함께하는 특별한 학습형 늘봄프로그램.부산시교육청


 재능기부를 통해 1학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밀착 지원에 나서기 위해서다.

 하윤수 교육감은‘학교가 즐거워지는 세 가지 마법’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신입생들의 입학 초 학교생활 적응을 도왔다. 

  하 교육감과 신입생들은 동화책을 각색한 이야기, 퀴즈, 이야기 관련 마법 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교육감 선생님’이 되어 신입생들에게 학교가 즐거운 곳이라는 생각을 갖게 할 친구·선생님·도서관 등 마법 열쇠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오늘 하루 마술사가 되어 아이들과 따뜻한 손을 맞잡고,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며“ 늘봄 학교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마음껏 배우며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